주문접수
결제와 동시에 접수가 완료되며 곧바로 업무가 시작됩니다.
결제가 완료된 주문은 작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주문 수정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인쇄만의뢰 고객은 시안확인[교정보기]없이 곧바로 인쇄작업이 들어갑니다. 인쇄파일작업안내를 확인하신 후 주문해주세요.
디자인
디자인시안작업은 약 1~2일 정도 소요되며, 불충분한 자료 및 편집에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시일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은 제공해주신 이미지와 로고 및 내용을 기반으로 작업이되며, 별도의 그림이나 이미지를 그려드리지는 않습니다.
디자인시안작업이 완료되면 빠른 시안확인을 위하여 SMS로 고객님께 알려드립니다.
문자를 받으시면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주문정보] 또는 시안확인[교정보기]에서 디자인시안을 꼭 확인해주세요.
시안확인[교정보기]
디자인작업이 완료되면 [나의주문정보] 또는 시안확인[교정보기]에서 디자인시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안을 확인반드시 [디자인확정]을 해주셔야만 인쇄가 진행됩니다. 보다 빠른 제작을 원하신다면 신속하게 시안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디자인확정] 후에는 오탈자 및 빠진내용에 대해서는 이후 재인쇄가 되지 않으니 시안확인을 꼼꼼히 하셔야 합니다.
인쇄만의뢰 및 재주문에서 변경사항이 없는 경우 별도의 시안확인없이 인쇄가 진행됩니다. 시안확인 필요 시 작업요청사항에 교정확인 후 진행 메모를 남겨주세요.
인쇄
시안확정 후 인쇄제작기간은 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기준 1~2일이 소요됩니다.[당일 5시이전 시안확정된 주문에 한함]
단, 후가공 및 일부 명함 용지는 인쇄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화면상 디자인 색상과 인쇄의 색상과 차이가 있으며, 합판의 특성상 동일한 데이터일지라도 인쇄 시마다 색상이 조금씩 다르게 인쇄될 수 있습니다. [용지별 인쇄 일정] 인쇄일정에 따라 아래 작업일정보다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1~2일 : 수입지명함 [반누보, 휘라레, 스타드림 외], 일반지명함[아트지, 스노우지]
3~5일 : 카드명함[로얄화이트, 플래티넘실버, 플래티넘골드, 투명명함]
배송
배송방법은 택배[선불/착불]와 퀵배송[착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인쇄가 완료되면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배송경로로 배송이 됩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배송정보는 [나의주문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수령 후 불량 또는 문제가 확인되면 [고객센터>1:1문의]에서 불량 문의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 [재작업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제품수령 후 3일 이내에 제품 불량 문의가 없을 경우 정상적으로 납품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재주문
납품이 완료된 제품은 이후 [나의주문정보]에서 재주문할 수 있습니다.
재주문시 디자인을 제외한 주문정보, 인쇄옵션 및 배송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주문하고자 하는 인원정보를 메모하신 후 주문해주세요.
재주문은 기존 디자인에 대한 추가 주문에 해당되며, 텍스트정보변경 범위내에서 추가수량 주문, 인원추가에 따른 주문, 정보변경에 따른 주문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디자인수정은 디자인수정옵션을 선택해주시고, 그 외 사항은 모두 신규로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디자인저작권안내
디자인의뢰를 포함한 플래닛피플에서 제작된 모든 디자인 및 이미지의 저작권은 플래닛피플에 있습니다. 플래닛피플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플래닛피플에 제작을 의뢰한 고객님께서는 저작물의 사용권을 가지게 되며, 저작권을 양도해 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플래닛피플은 제작 원본파일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제공한 이미지의 사용으로 인한 저작권 침해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플래닛피플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공하는 이미지의 저작권을 신중히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쇄만의뢰[인쇄파일접수] 고객님께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 사항
지구인명함에서는 인쇄만의뢰를 통해 접수하신 데이터의 수정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별도의 교정보기 없이 곧바로 인쇄단계로 들어가기 때문에 반드시 하단의 작업가이드를 숙지하신 후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계신 인쇄파일의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명함제작 > 디자인주문 > 디자인수정·복원으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규로 작업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작업템플릿으로 작업하시거나 작업안내사항을 참조하여 작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색상
작업 템플릿은 반드시 인쇄모드인 CMYK로 작업해야 합니다. RGB는 인쇄용모드가 아닙니다.
별색인쇄는 하지 않습니다. 별색(DIC, FOCOLTONE, PANTONE, TOYO 등)을 사용한 후 CMYK로 변환하여 접수해주세요.
진한 색상 사용 시 색상 값에 따라 인쇄물의 결과는 전혀 다를 수 있으며, 먹(K)이 50%이상 적용되면 전체적으로 먹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같은 색상계열에서 색상값의 편차가 크지 않은 경우 인쇄 시 묻혀 버릴 수 있습니다. 최소 10~15% 차이는 두어야 색상이 구별됩니다.
데이터 접수 시 당사에서는 오버프린트는 별도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작업 시 고객님께서 확인하신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서체
모든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문자(Type) > 윤곽선만들기(Create Outlines))을 해주셔야 합니다.
인쇄핀 오차가 0.1~0.2mm정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글씨부분은 가급적 CMYK를 모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그라데이션, 투명도 및 각종 효과를 사용한 부분은 인쇄 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업 후 반드시 Rasterize(그림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서체를 제외한 이미지는 Rasterize(그림화) 또는 비트맵처리)
레스터화는 Object > Rasterize 선택 후 색상모드는 CMYK, 해상도는 300dpi, 배경은 흰색, 옵션은 체크하지 마시고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브러쉬 효과를 윤곽선으로 만드는 방법은 Object(오브젝트) > Expend Appearance(모양확장) 혹은 Object(오브젝트) > Path(패스) > Outline Stroke(윤곽선)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레스터화 할 경우 효과부분과 바탕을 같이 선택하여 레스터화하여 주시고 텍스트에 효과를 준 경우에만 레스터화 합니다. 그라데이션 사용 시 또는 객체가 많은 경우에도 레스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가 아닌 색상에 투명도를 주신 경우 Object > Flatten Transparency를 선택하거나 레스터화하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색상값의 차이는 발생하고 원색상과 달리 변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지
종이결의 방향에 따라 다소 얇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으나 종이 중량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인쇄
인쇄환경이 매번 다르기 때문에 색상과 수량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합판의 특성 상 같은 데이터라도 주문번호, 판번호, 접수일자가 다른 경우 색상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70~100% + M70~100% + Y70~100% + K70~100%의 경우 인쇄가 불가하며, 인쇄 시 묻어나거나 종이와 종이끼리 붙어버리는 현상도 일어납니다.
배경이 검정인 경우 C10%~20%+K100%로 사용하시면 조금 더 진해집니다. 또한 작은글씨나 얇은 선 등의 검정색이나 회색계열은 K값만으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인쇄핀오차가 0.1~0.2mm정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글씨나 선 등은 가급적 CMYK를 모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탕색이 진한 경우 인쇄가 전체적으로 진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재단
재단 시 많은 수량을 재단하기 때문에 인쇄공정상 밀림현상이 1~2mm 내외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띠 작업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게 재단되지 않으며, 글씨, 그림등은 재단선에서 3mm정도 안쪽으로 작업하셔야 재단 시 밀려도 잘려나가지 않습니다.
기타
후가공(오시, 엠보, 형압, 박, 귀도리, 도무송 등)의 사이즈가 작거나 혹은 미세한 경우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투명엠보의 경우 열을 가하는 작업이라 용지 뒤틀림이 있고, 엑스트라계열 용지는 다른 용지에 비해 용지가 휘는 현상이 좀 더 심하니, 주문 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단 시 밀림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글씨나 배경이 잘리거나 여백이 생기지 않도록 일반명함, 수입지명함은 재단 여분 1mm, 카드명함은 재단여분 2mm를 사방으로 빼서 작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업템플릿에 표시된 작업선과 재단선은 최종 주문 시 모두 색깔채움 없이 보내주셔야 합니다.
포토샵작업 후 JPG로 저장시 웹용으로 저장하시면 CMYK값이 RGB값으로 변경됩니다. 꼭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하여 저장포맷을 JPG로 선택하여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주문취소·재작업·환불 규정
결제가 완료되면 곧바로 디자인 및 인쇄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문취소·변경·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하게 결제완료 후 주문취소할 경우 디자인 작업전에는 전액 환불, 디자인 작업중에는 디자인비용을 제외한 금액만 환불되며, 인쇄중일 경우는 주문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 시 이체수수료는 고객부담으로 처리되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제품 수령 후 인쇄품질의 문제·사고 등 제품에 하자가 있고, 그 사유가 당사에 있을 경우, 당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재작업이 가능합니다. 재작업 신청방법 : 제품수령 후 3일이내에 [고객센터>1:1문의]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문의 전 [인쇄사고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인쇄사고 유의사항]에 해당되는 내용은 재작업이 안됩니다.
인쇄사고 유의사항
색 상 차 이
모니터에서 보이는 색상과 실제 인쇄색상은 그 특성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합판인쇄(공동으로 제작되는 인쇄물)의 특성 상 지정한 색상과 일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며, 같은 데이터라도 인쇄할 때마다 5~10%의 차이가 있습니다.
인쇄공정상 인쇄핀 오차가 0.1~0.2mm정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 격 차 이
제작과정에서 1~3mm정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단 및 후가공 포함)
수 량 차 이
제작과정과 후가공 시 5~10%의 파지율이 발생하며, 이에 따라 약간 수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급일지연
주문제작의 특성상 용지별 인쇄 일정 및 후가공에 따른 작업 일정에 따라 공급일자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기 타 사 유
고객님의 시안확정 후 발생한 오자·탈자와 합판 인쇄로 발생하는 오차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인쇄파일의 오류로 발생한 인쇄사고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으니 검토 후 파일을 접수해주세요.
일반명함 중 스노우지는 인쇄 용지의 특성상 뒷묻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